man's face

유전자와 피부 관리: 깊은 이해를 위한 안내

1. 피부와 당화 반응: 그것의 의미와 영향 피부의 노화와 피부염, 그리고 다른 여러 피부 문제들 중에, 당화 반응이 큰 역할을 해요. 당화 반응은, 단순히 말하면, 진피에서의 포도당과의…

A Sad Woman Lying on the Bed

덜 먹고 더 운동하는데 살이 안빠지는 ‘뜻밖의 이유’ – 불면증 &수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체중 감량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 중 하나는 불면증입니다. 수면 부족이 체중에 미치는 영향은 종종 간과되지만, 사실 매우 중요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우리 몸이 제대로…

grayscale photo of woman holding her breast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살이 안빠져요 – ‘이것’ 때문이에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체중 감량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체중 감량이 어려운 10가지 주요 원인을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해도…

Woman Wearing a Face Mask on the Subway

피곤한 출근길, 수면 유형에 따른 에너지 충전법

피곤한 출근길, 그것은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하는 일상의 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피로감을 해결하는 방법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간단할 수 있습니다. 바로 ‘수면 유형에 따른 에너지 충전법’이 그…

저탄고지 식단의 진실: 내 몸에 이로울까, 해로울까?

Table of Contents 저탄고지 식단의 진실: 내 몸에 이로울까, 해로울까? 사진출처: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남성 비만에 효과 더 크다 : 동아사이언스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 즉 ‘저탄고지 식단’이란 이름에서…

유전자와 우리의 건강: 깊이 들여보기

유전자의 비밀, 그 복잡한 세계 과연 내가 위암에 걸릴 유전적 위험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실은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그 결과가 어떻게 나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지 깊이…

man wearing mud mask

피부 노화의 실체, 그 이해와 대응 방법

안녕하세요, CircleDNA입니다. 인간의 몸은 끊임없이 시간의 흐름과 함께 변화를 겪습니다. 그 중 눈에 가장 먼저 띄게 되는 것이 바로 피부의 노화 증상인데요, 주름이 그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물론,…

【필라테스】Blackpink Jennie와 손예진도 사랑하는 몸매 관리 운동! 필라테스와 요가의 차이는?

Blackpink의 제니, 리사, 로제, 그리고 지수는 그들의 무대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세련된 패션과 함께 완벽한 몸매를 뽐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들의 화려한 무대 위 모습 뒤에는…

selective focus photography of tape measure

비만과 유전자: 인간의 DNA에서 찾은 해답

체중 증가와 유전자의 관계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는 유전자 3개와 비만을 유발하는 유전자 14개에 관한 연구 결과가 최근 발표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Science Times에서도 다루어졌습니다. 이 결과는…

multiple dishes field bowls on table

다양한 종류의 쌀, 탄수화물에 민감한 사람은 어떤 쌀을 먹어야할까요?

다양한 종류의 쌀과 그들의 이점은 중요한 정보입니다. 가장 건강한 유형의 쌀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정보를 알면 집에서 만든 카레와 볶음밥와 같은 요리와 함께 어떤 종류의 쌀을…

man in gold wedding band

자유 라디칼 (유리기), 노화를 부르는 주범

자유 라디칼은 불안정한 전자를 갖고 있는 분자 또는 원자를 의미합니다. 이 불안정한 전자는 다른 분자나 원자의 전자를 빼앗아서 자신을 안정화시키려고 시도합니다. 이 과정에서 체내의 세포나 DNA, 단백질…

a person laying in bed with their head on a pillow

불면증을 해결하는 방법

불면증은 밤에 잠을 자지 못하거나 자주 깨서 기능에 지장을 주는 질환으로, 만성적인 수면 부족은 당뇨병, 고혈압, 우울증과 같은 여러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